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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폐형 전동기
  • 가 격
· 효율의 극대화로 우수한 절전효과
손실을 표준대비 20~30% 저감시켜 수전설비 및 전력소비량의 절약이 가능
· 낮은 온도상승으로 권선수명 연장
F종절연 채택, Service Factor 1.12를 적용하여 온도상승에 여유를 확보함으로써 전동기 수명 연장
· 높은 경제성
초기 상승비용을 단기간에 회수 가능할 뿐만 아니라 운전시간이 길어질수록 경제성이 높아짐
· 저소음화
풍손저감을 위한 외부팬 형상 및 구조변경으로 통풍음, 전자음이 작아져 표준전동기 대비 3~ 8dB정도 소음이 작아짐
· 높은 호환성
기존 전동기와 호환성을 유지할 수 있으며, IEC 및 NEMA frame 모두 대응
· 적용부하
연속운전 되는곳, 정숙운전 필요한곳, PEAK부하가 걸리는곳, 설비증가가 제한된 곳

경제성 비교

운전시간에 따른 절감액 비교

고효율 전동기의 절전효과

절전요금 계산 예

전력요금 = 60원 / kWh
동력 = 50HP(37kW), 100% 부하율
년간 운전시간 = 6,000(Hour/년)
일반 전동기 효율 = 90.0%
효성 고효율 전동기 효율 = 94.6%

고효율 전동기는 초기 투자비용이 표준폼에 비하여 약 30~50%정도 상승되나 대폭적인 효율상승에 따라 전력 비용이 저감되어 초기 투자 증가분을 단기간내에 회수 가능할 뿐만 아니라 위 표의 내용에서 알 수 있듯이 운전시간이 길어질수록 더 많은 투자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.

부하율별 절전효과 비교

전동기에 인가 되는 부하량의 정도에 따라 절전효과 차이를 볼 수 있습니다. (75~90% 수준의 부하량에서 사용하는 것이 많은 절전효과를 올릴 수 있습니다.)

※ 상기 그래프는 37kW, 4극 전폐형 전동기의 시험 DATA를 근거로 하여 작성한 것임

고효율 전동기 분해 조립도

고효율 전폐형 전동기 효율 DATA

고효율 전폐형 전동기 소음 DATA 비교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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